본문 바로가기
금(禁)일기/금연일기

[금연일기] 금연 60일째 - 감정 동요는 있지만...

by 오독왕 2022. 3. 10.
300x250
반응형
BIG

3월 10일, 금연 60일째

 

3월 8일 월요일에 금연상담을 받았다.

거의 두 달 금연을 성공한 시점에서

금연상담 전화를 격주에 1회 씩 하겠다고 한다.

 

현재 금연중 드는 감정중 하나는 흡연욕구다.

 

흡연욕구를 없앴다고 생각했으나

담배 피우는 장면,

담배 피우는 사람들,

담배 냄새,

흡연 구역 등

 

담배와 연관된 장소와 맥락이

흡연 욕구를 올렸다.

 

니코틴 패치의 경우

상담사의 조언으로는

지금부터는 사용하지 않고

니코틴 자체를 완전히 끊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이제 정리되었다.


1. 담배 없이 사는 삶은 익숙함

2. 하지만 흡연 욕구는 장소의 맥락에서 올라옴

3. 흡연욕구를 일으킬 장소의 맥락을 피하면서 금연한다는 사실 자체를

잊어버릴 정도의 금연기간이 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4. 니코틴 패치는 사용하지 않는다.


담배는 백해무익(百害無益)하다고 들었다.

그러나 난 머리로 알지만 가슴으로까지 알고 싶어

흡연을 했고 그 기간은 약 10년이다.

 

가슴으로 충분히 이해한 흡연 생활이기에

'혹시나 내가 영원히 피지 않았더라면?'

이라는 후회는 없다.

 

그러나 결국은 다른 사람이 했던 이야기를

똑같이 하게 되는 것이

그 경험으로 얻는 것은 절대 좋은 것들이 없다.

 

내 경험으로도 흡연을 하는 사람은

머리가 좋다고 생각되면 도덕성이 결여되었고,

높은 지위에 있다고 생각되면 능력이 없던 경우였다.

 

아마 심각한 일반화 내지는 비약적,

혹은 인과관계가 없는 비논리라 하겠지만

흡연자는 지능, 도덕, 능력도해롭게 만드는가 보다.

 

금연 길라잡이에 따르면금연을 성공했다고 하는 기간은금연 후 100일이라고 한다.

 

모든 금연 시도자의 최종목표는금연시작 후 평생이 맞겠지만내가 속으로 생각한 금연 중간 목표 기간은1년(365일)이다.

 

그래도 공식기관이 100일이 금연 성공이라고 해주니앞으로 40일, 즉 한 달과 10일을 더 기다린다면공식 금연기간을 통과한 게 된다.

 

건강한 삶을 조금씩 회복하면서헬스까지 병행하고 있으니 내 삶은앞으로 상승곡선만 남았다.

 

나는 오늘도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 금연상담전화 : 1544-9030 ※

3주만의 누렁니 탈출하고 싶다면 UUU 치약!
300x25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