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禁)일기/금연일기

[금연일기] 금연 50일째 - 다시... 위기...

by 오독왕 2022. 3. 1.
300x250
반응형
BIG

며칠 전 꿈을 꿨다.

 

담배를 구매해서 필려고하는 꿈이었다.

다행히(?) 중고로 구매해선지

누군가가 이미 한 갑을 다 씹어서

망가뜨려서 바로 버리고 꿈에서 깼다.

 

내 무의식이 흡연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긴장을 놓기 힘들었다.

 

그래도 점점 익숙해지겠지...

 


 

50일이 지난 금연은 어떻게 보면 특별하다.

 

혹시나 이게 특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마음을 바꿔야 한다.

 

난 연애를 해 본적이 없지만,

연인들은 100일기념, 1년 기념 등

특정 날짜가 되면 기념을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금연은 오래 하는 게 중요하니

특정날짜라고 내가 지정해서

의미를 부여하는 게 내 감정이

'내가 여기까지 왔구나'를

특별하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속임수다.

 

그렇게 잘 참았고, 상담도 잘 받고,

이제는 금연자체를 생각하는 것도 줄여서

담배를 의식하지 않는 수준으로 올라가고자 한다.

 

느리지만 꾸준히 하는 게 '복리효과'니

이것도 어느 순간에 뒤돌아보면

작아보이겠지.

 

다만 작아보이는 이유는

그 때가 되면 그 효과가 크고

난 그 큰 효과 위에서 내려다보기 때문일 거다.

 

나는 오늘도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 금연상담전화 : 1544-9030 ※

UUU 치약이 다른 치약과 다른 이유?
300x25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