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독서

[5분독서] 인스타 브레인 -안데르스 한센

by 오독왕 2022. 5. 27.
300x250
반응형
BIG

 

 

반응형

300x250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나는 2021년 12월 18일에 술을 먹고 취한 상태에서 윤서인 작가에게 땡깡을 부렸다. 그리고 그 일을 후회하며 3대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탈퇴했다.

 

내가 땡깡을 부린 이유는 복합적으로 일어났는데, 타인과 비교로 인한 우울감, 두리뭉실한 글을 읽었을 때 이해되지 않는 분노, 술을 먹고 정신을 놓는 일 등이 곱셈으로 일어났던 것이다.

 

지금은 내 행동에 문제가 있음을 알아차리고 SNS 탈퇴와 더불어 금연, 금주를 병행하며 안 좋은 습관을 빼고 있다.

 

술, 담배는 하지 않아도 SNS는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의 집중력과 긍정적 감정을 부정적으로 만들고 있다.

 

그래서 SNS를 끊고서 오히려 좋아졌다는 목차가 내 이야기 같아 보게 되었고 많은 공감요소들이 있었다.

 

스티브 잡스나 빌게이츠가 왜 자기 자녀들에게는 자기가 만든 제품을 쓰지 못하게 했는지 이제는 알 것 같다.

 

 

[일상] 페이스북을 탈퇴한 이유

2021년 12월 19일 나는 윤서인 작가에게 땡깡을 부렸다. 그가 하는 말이 내게 하는 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의 말이 내 열등감을 건드렸다. 내용은 대략 투자에 관련된 내용이었다. 근데 내게는

wrongreader.tistory.com

 

 

 

[일상] 다시 떠오르는 질투심...

최근 다시 떠오르는 것 같다.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해야 하는데, 남이 가진 것을 탐하고 그것에 화가 나는 생각이 떠오른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냥 그 경험을 해보고 싶은데 못해봐서 그런걸

wrongreader.tistory.com

 

300x25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