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푸드닥터 박찬우TV 영상 편집

by 오독왕 2022. 5. 22.
300x250
반응형
BIG

 

채널명 : 푸드닥터 박찬우 박사TV

역할 : 영상 편집

상세 : 썸네일은 작업하지 않음. 유튜브 관리도 하지 않음. 사용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어 2022,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2022. 모두 정품 매월 결제 형식으로 사용.

영상에 나오는 사람이 의뢰했으며, PPT자료 및 녹화한 강의 영상을 받으면 멘트에 맞게 PPT배치 혹은 편집하는 업무.

노트 : 모든 멘트를 모드 자막화 시켜야 하는 작업은 반복작업이라 지루할 수 있다. 그렇지만 자칫하면 오타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봐야한다.

멘트 발음이 헷갈리는 경우 PPT에 그 용어가 있으니 잘 살펴야 한다. 동일한 용어 피드백을 두 번 받아서 다시 상기하고자 기록.

우측하단 교수 영상이 네모라 그런지 좀 어색해서 다음 영상에선 둥글게 크롭(자르기)하고 그림자도 넣었다.

형광등 표시는 애프터 이펙트로 만들었고 각 PPT를 가지고 와서 애니메이션 넣을 위치에 하나하나 만들어서 영상도 용량도 많아졌다. 이펙트 대비 효율이 좋지 않다고 판단해서 다음에는 넣지 않았다.

본 영상 종료 후 다른 영상 홍보를 위한 구획 제작 의뢰를 받아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은 했다. 결과를 보니 많이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원을 다니고 있다.

 

위와 동일한 채널 영상 두 번째

노트 : 다른 편집자들의 자막을 살펴 봤고, 내 기준에선 내가 쓰는 형식이 옳다고 느껴서 쭉 사용하고 있다. 

역시 영상 말미에 타 영상 홍보 카드를 만들어 달라고 하여 만들었고, 이번엔 애프터 이팩트를 사용해 사각형 주변에 빛나는 듯한 효과를 주었다. 발전아닌 발전을 했지만, 아직 멀었다. 배경에 그라데이션은 그라디언 램프 효과 적용했음. 기록용.

 

300x250
반응형
BIG